보건복지부는 9.16일 '친서민정책추진본부'(이하 '서민희망본부') 현판식을 열고, 친서민정책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서민희망본부'는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기 위해 정부와 국민, 중앙과 지방간 상시적인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게 되며, 부서 간 칸막이를 허물어 정책의 사각지대를 메우는 데 집중할 것임. -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나 정책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공공과 민간에서 실시하는 각종 사업과 연계.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망을 점검할 것임. - 출발선상의 공평한 기회, 재기를 위한 새로운 도전, 나눔과 봉사를 통한 사회적 책임의 공유를 공정한 사회 실현을 위한 친서민정책의 주요 방향으로 삼을 것임. - 앞으로도 친서민정책 관련 부내 아이디어 공모대회, 지자체.민간기관 등에 대한 일자리 공모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친서민정책을 발굴.추진할 것임.
첨부파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