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시계열'의 '내가 본 정책자료'코너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나의 시계열' 메뉴 위에 기록된 숫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조회한 정책(언론동향, 연구자료 등 포함)의 갯수를 의미합니다(최대 100개). '나의 시계열→내가 본 정책자료'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열람한 정책 자료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화면(나의 시계열→내가 본 정책자료)에서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여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면 '나의 시계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의 시계열'은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별도로 저장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나의 시계열'을 만들 수는 있지만, 별도의 저장은 불가능 합니다.
홈페이지 회원은 '내가 담은 정책자료'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정책을 열람하면서 필요한 자료를 따로 담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료담기' 버튼은 각각의 정책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계열 자료는 소주제(3단계 주제)를 기준으로 최대 10개 주제까지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정책시계열서비스-주제별보기' 화면에서 왼쪽에 위치한 분류표를 기준으로, 3단계 주제를 선택 또는 해제하면서 원하는 시계열 자료를 자유롭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인기시계열은 일정 기간 동안(해당 월)에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대책을 순위별로 구성한 코너이며, ‘인기시계열 보기(정책시계열서비스→인기시계열)’메뉴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관련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 이슈시계열은 최근에 부상하고 있는 주제를 토대로, 해당 주제와 관련된 정부대책, 해설자료, 언론동향, 연구자료 등을 모아 보기 쉽게 구성한 자료입니다.
- 추천시계열은 시계열자료 중 이용자들이 알았으면 하는 자료를 홈페이지 담당자가 선별하여 추천한 자료입니다.
‘경제정책 시계열서비스’ 는 1991년부터 최근까지 발표된 정부 경제정책(주제별, 부처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이용자들이 한 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입니다.
정책의 연관성을 높이기 위해 3단계(대주제-중주제-소주제)로 분류하였으며, 소주제를 클릭하면 해당주제의 시계열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정부 부처에서 발표한 보도자료를 토대로 하며, 정책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정책해설자료, 언론동향(기사, 사설 및 전문가 칼럼 등), 전문가 연구자료, 여론조사자료 및 관련 사이트 등을 하나의 섹션으로 구성하여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부처별 보기'와 '주제별 보기' 등 다양한 자료검색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이용 목적에 따라 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서비스의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 알고 싶을 경우 ‘사업소개-이용방법’ 메뉴를 조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