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12.29일 '특.광역시 온실가스 감축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서울시 등 7대 특.광역시는 온실가스 배출전망치, 감축목표 및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감축 대책의 내용 등을 포함하는 중기 온실가스 감축계획을 발표했음. - 그동안 환경부는 기술적.재정적 지원을 통하여 지자체의 기후변화대응 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금번 특.광역시 온실가스 감축계획 수립도 이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왔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경기도를 비롯한 9개 광역 도 단위의 감축계획도 발표할 것임. -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번 발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7대 도시들이 선도적으로 온실가스 감축의지와 이행방안을 대내외에 천명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감축의지를 국제사회에 다시 한 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 지자체의 온실가스 감축행동이 본격화 되고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전망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