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1.27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1년 2월 중 국고채 발행 및 교환 계획'을 발표하였다. - '11.2월 중 60,600억원 수준에서 국고채를 경쟁입찰 방식으로 발행할 계획임. - 일반인이 입찰에 참가한 경우 12,120억원(경쟁입찰 발행예정금액의 20%) 한도내에서 최고낙찰금리로 우선 배정할 것임. - 각 PD별 낙찰금액의 10%(우수 PD 25%, 차상위 PD 15%)를 낙찰이후 3영업일이내에 추가 인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것임. - 각 PD별 국고채 10년물 낙찰금액의 20% 범위 내에서 물가연동국고채를 낙찰이후 3영업일이내에 인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것임. - 총 0.5조원 규모의 국고채를 교환하고, 2월중 약 1조원 범위내에서 지원할 것임. <별첨> 1. '11.2월중 국고채 교환 계획 2. '11.1월중 국고채 발행 실적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