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는 2.16일 금년도 첫 공공기관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근로복지공단 등 7개 공공기관의 장과 경영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 박재완장관은 고용노동부 소관 공공기관장이 몰입과 열정을 통해 일자리와 노사관계 선진화라는 국가적 과제 추진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음. - 경영계획은 소관 공공기관장과 주무부처의 장이 매년 체결하며,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공공기관장 경영계획서 평가단(기획재정부)의 평가를 토대로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될 것임. - 경영계획 평가결과는 공공기관장의 성과급 지급기준이 되며, 최하 등급인 '아주미흡'을 받을 경우에는 기관장에 대한 해임조치도 가능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