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공공기관별 2011년도 동반성장 추진계획 발표
동반성장위원회,지식경제부 2011.02.25 14p 보도자료

동반성장위원회는 지식경제부와 동반성장에 대한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공공기관 동반성장 협의회'를 구성하고, 2.24일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협의회에 참여한 15개 공기업은 이날 회의에서 '11년도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발표하여 기관별로 중소기업 협력관계 특성에 맞는 동반성장 대책을 수립.추진키로 하였음. - 지역난방공사, 철도공사, 도로공사, LH공사 등 SOC 관련 기관들은 주로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확대 적용, 분리발주 확대, 하도급 직불제, 수요예고제.발주예고제 시행 등 하도급 관련 제도개선 과제 들을 적극 발굴하여 시행할 것임. - 한전, 석유공사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기관의 경우에는 협력중소기업의 해외 동반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임. - 또한, 수자원공사, 지역난방공사 등은 중소기업과의 기술교류를 통한 성과공유 확대, 중소기업 기술지원.이전 등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 실용화를 도모할 것임. - 이외에도 많은 기관들이 동반성장 전담조직을 구축.운영하고, 임직원 내부평가시스템에 동반성장 실적을 반영하는 등 전사적인 동반성장시스템 구축에 주력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