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저출산 시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기업이 나서야!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정책국 저출산정책과 2011.03.11 8p 보도자료

보건복지부는 민간기업 및 공기업, 공공기관 CEO 1,000여명을 대상으로 '저출산 시대, 이제는 기업이 나서야 한다 : 전국 릴레이 CEO 포럼'을 3.10일 서울을 시작으로 5월말까지 전국 16개 광역지자체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릴레이 CEO 포럼에서는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이 기조강연(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가 진행되면, 노동공급 부족, 생산성 하락, 내수시장 위축 등 기업의 경영환경도 악화되는 만큼, 기업들도 직접적인 이해 당사자로서 미래 경영전략적 관점에서 저출산 극복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할 것임. - 회사 여건에 맞추어 근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가칭)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대화의 장 만들기'와, '예고없는 회식 안하기' 등 부담이 작으면서 효과가 큰 3대 실천 과제를 제시하고 전국의 모든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