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IT기술진흥에 총 9,128억원 투자
지식경제부 성장동력실 정보통신산업정책관 정보통신정책과 2011.03.18 9p 보도자료

지식경제부는 2011년 IT분야 기술진흥을 위해 기술개발, 표준화, 인력양성, 기반조성 등 4대 부문에 정보통신진흥기금, 일반회계 등에서 총 9,128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3.18일 밝혔다. - 금년 투자규모는 '10년 8,464억원보다 7.8%(664억원) 증가한 것이며, 이와 같이 증가한 것은 IT융합을 위한 SW, 시스템반도체 분야 기술개발 예산을 대폭 증액했기 때문임. - IT융합을 위한 SW, 시스템반도체의 상용화 핵심기술을 중점 지원하고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대형 R&D를 추진할 것임. - 급변하는 IT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R&D전략기획단과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경쟁기획.공동기획 등 새로운 기획방식을 도입할 것임. - 융합 신시장에 필요한 창의적 고급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중소.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전문기술개발사업을 확대할 것임. <첨부> 1. 2010년 IT산업원천 기술개발 주요 성과 2. 2011년 사업부문별 투자계획 (9,128억원) 3. 2011년 IT산업원천 기술개발 주요 신규과제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