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는 4월 3일 '2007년도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이용·보급 실행계획'을 발표하였다. - 신·재생에너지 개발·보급 확대를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신·재생에너지의 산업화를 촉진하는 것을 중점적인 추진방향으로 삼음. - 동 계획에서는 ▲기업중심의 R&D 지원 확대로 보급연계성을 강화하고 ▲미래 신에너지 산업(수소연료전기 및 청정석탄 이용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며 ▲보급보조비율을 낮추고 관리시스템을 강화하고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복지의 연계를 추진하고자 함. - 신·재생에너지 공급량을 ’06년 5,300천toe(잠정)에서 7.5%증가한 ’07년 5,700천toe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