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은 '산림조합을 산주중심 조직으로 육성' 과제와 관련하여 산주조합원 가입 확대 방안과 산림조합 구조 및 경영개선 방안을 마련하였다. - (산주조합원 가입 확대 방안) ▲산주중심의 협동조직으로 육성하여 산림조합의 정체성 확립, ▲산주들의 산림경영 참여를 유도하여 사유림경영활성화를 통한 산지자원화 촉진 및 산림의 공익적 기능 증대 - (산림조합 구조 및 경영개선 방안) ▲산림조합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 제정, ▲산림조합 발전방안 마련, ▲경영여건 개선 강화와 책임경영제 도입을 통한 지도.감독 강화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