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구강보건사업의 활성화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06년 제1차 구강보건포럼을 9월 20일 구강보건사업지원단 및 시.도지원단, 구강보건사업관계공무원, 구강보건 관련 학회 및 협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천시 그레이스호텔에서 개최하였다. "2007년 지역 구강보건사업기본계획 수립방안", "정책공동체 활성화사업에 대한 현황.문제점 및 대책" 및 "공중보건 치과의사 불균형 수급에 따른 전망과 정책적 제언"의 주제 발표와 함께 참석자들의 토론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포럼은 구강보건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서 전문적 이론과 일선의 시행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통해 국민에게 효율적인 구강 보건의료서비스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