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제2차 건설환경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건설교통부 건설선진화본부 건설환경팀 2006.10.19 5p 보도자료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제2차 건설환경기본계획('07~11)을 수립하기 위해 10월 19일 공청회를 개최하여 건설환경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2차 건설환경기본계획(안)은 "Least-Emission 건설환경 구현"이라는 미션달성을 위해 '계획단계에서의 건설사업의 환경성 강화', '시공과정에서의 깨끗한 건설현장실현', '관리단계에서의 건설폐기물 재활용 촉진'이라는 "3대 목표"를 설정하였다. "7대 전략"으로는 '건설환경선진화 전략계획', '환경성 평가 및 지표.지수개발', '토사 및 오염물질 유출방지', '건설현장 환경보전.복원대책', '소음.진동 저감 및 비산먼지발생 억제', '건설폐기물발생 억제기술 및 제도구축', '순환골재 재활용촉진', "14대 중점과제"로는 국토건설사업의 환경성강화를 위한 세부전략과 실천방안 마련 등이 제시되었다. 특히 1차 계획은 추상적이고, 포괄적이며, 과제수가 너무 많아서 추진성과가 미흡하였으나, 2차 계획은 건설현장에서 필요한 사항 및 실현가능한 사항 위주로 중점을 두었기 때문에 계획대비 추진성과가 뚜렷이 나타나는 명실상부한 계획이 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