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해외IT지원센터(iPark) 로드쇼 개최
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본부 협력기획팀 2006.10.19 2p 보도자료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은 10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IT지원센터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5개국 8개지역에 운영 중인 해외IT지원센터(아이파크)의 소장 및 IT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해 해외 시장정보, 진출 노하우 및 각 센터별 특화서비스를 소개한다. 각 국가별로는 중국의 3G, IPTV 등 분야별 주요이슈, 동남아 각국의 IT 동향, 유럽 시장의 모바일 컨버전스 관련 이슈, 일본판 SOX법(금융상품거래법)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등 IT 최신 해외 시장 동향을 제공한다. 아울러, 각 센터별로 IT 아웃소싱 파트너 연계 프로그램, 1:1 비즈니스 클리닉서비스 등 현지 및 국내기업들의 진출지원을 위해 특화하여 제공중인 다양한 서비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로 국내 IT기업들이 해외 IT시장의 최신동향을 파악하고 시장진출 성공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