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고령자고용촉진주간 기념식 열려
노동부 고용정책본부 고령자고용팀 2006.11.15 7p 보도자료

노동부는 11월 16일 노사단체 대표, 대한은퇴자협회 회장, 관련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자고용촉진주간 기념식을 갖고, 그동안 2006년 Age캠페인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에 대해 Working60+ Award(3개소)를 수여하고, 온라인 공모 수기당선작 시상하는 등 나이보다는 능력에 따라 일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 노동부는 고령사회에 대응한 고령자 고용정책을 적극 추진하고자 매년 11월 3째 주를 고령자고용촉진주간으로 정하고, 미디어홍보, 세미나, 온라인카페 홍보 등을 통해 고령자고용의 필요성과 의의를 매년 집중 홍보해 나갈 예정임. - 서울 심포지엄은 전국릴레이심포지엄을 종합하는 자리로서 "고령자 인적 자원 개발의 의미와 과제"(한성대학교 행정학과 황진수 교수)와 "W 세대를 말한다"(서강대학교 광고PR학과 신호창 교수)라는 주제 발표를 하였음. - 김성중 노동부 차관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Working60+ 캠페인의 활성화를 통해 고령자의 특성에 맞는 취업알선과 능력개발 시책 등 다양한 고령자고용촉진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