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교통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대한주택공사가 공동으로 11월 22일 "도시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국제세미나"를 학계, 기업, 단체, 정부인사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 이번 국제세미나는 도시내 커뮤니티 분야에 권위 있는 일본과 미국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커뮤니티 시설의 복합화와 관련된 제도, 사업방안, 성공사례 등을 고찰하고, 도시내 커뮤니티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의 복합화 전략에 대해 관련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음. - 건교부는 각종 신도시 개발시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하여 One-Stop 행정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주민의 생활편익을 도모하고, 도시내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도록 활용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