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이치범 장관, '제8차 한.중.일 환경장관회의' 참가
환경부 국제협력관실 해외협력담당관실 2006.12.01 8p 보도자료

이치범 환경부 장관은 12월 2일~3일간 중국 북경에서 개최되는 "제8차 한.중.일 환경장관회의(TEMM8)"와 12월 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는 "제5차 한-베 환경장관회의"에 참가하기 위하여 북경과 하노이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 "제8차 한.중.일 환경장관회의"에서는 3국이 공동으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동북아 황사 대응, 자원순환형 사회 구축, 기후 변화 대응 방안 등 동북아 지역 및 지구 환경 공동 관심사항에 대하여 폭넓은 의견을 교환할 예정임. - 3국 환경장관회의 협력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3국 환경장관회의의 역할 증대 방안을 논의하며, 산성비 모니터링 사업, 지방조직 등 환경조직 발전, 환경성과평가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임. - 이치범 환경부 장관은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하여 Mai Ai Truc 베트남 자원환경부 장관과 "제5차 한-베 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양국간 환경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임. 양국은 이번 그간 한.베 환경협력 추진성과(교육연수, 환경산업 교류 활성화, KOICA 무상원조사업 등)를 평가하고 향후 신규사업의 추진 방안을 중점 논의할 계획임. - 이번 회의에서는 베트남이 관심을 가지는 폐기물관리 및 오염물질 모니터링 분야 등에 관한 구체적 협력방안을 협의하며, 베트남 도시환경공사가 관할하는 폐기물 매립장인 '난섬 매립장'을 방문하여 베트남 폐기물 처리 현황을 시찰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