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겨울철 에너지소비 성수기에 대비하여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과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절약 추진을 위하여 공공기관에 대하여 국무조정실과 산업자원부 및 에너지관리공단 주관으로 에너지절약 정부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12월 6일부터 6일간 24개 공공기관에 대하여 실시되는 정부합동점검은 에너지소비총량제 추진실태와 "에너지지킴이 제도" 추진현황, 승용차운행 자제방안(요일제운행, 카풀제 등) 추진실태 등 "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지침(국무총리지시 제2005-5호)" 이행실태를 중점 점검하게 됨. - 정부는 이번 점검결과를 해당공공기관에 통보하여 추진상황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보완토록 하는 한편, 이 점검에 대한 수범사례를 발굴하여 국가에너지절약 추진위원회에 보고할 계획임. 16개 광역자치단체의 점검결과는 '06년도 자치단체평가에 반영하는 등 전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에너지절약 추진을 독려할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