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KTX 광명역, 전철타고 간다
건설교통부 물류혁신본부 철도운영팀 2006.12.12 2p 보도자료

건설교통부는 KTX 광명역 이용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용산역~광명역간 셔틀 전철이 개통되어 12월 15일부터 운행된다고 밝혔다. - 광명역 셔틀전철은 전철 1호선 용산역에서 노량진, 영등포, 신도림, 구로역 등 11개 전철역을 경유하며 시흥역을 지나면서 고속철도 선로를 타고 광명역 구내로 운행하게 됨. - 이번 셔틀전철 개통으로 서울도심에서는 30분, 구로역에서는 15분 정도면 광명역에 도착할 수 있어 수도권 서남부 주민들을 비롯한 광명역 이용객들의 연계교통 이용이 크게 개선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