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생명과학단지 연구지원시설 입주심사위원회는 12월 12일 회의를 개최하여 입주를 신청한 대학교 중에서 BT연구개발 능력, 산학연 공동연구실적, 사업추진 능력 및 재무능력 등을 고루 갖춘 고려대학교를 의.생명공학연구소 건립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건복지부 장관의 최종 결재를 받아 확정하였다. - 오송생명과학단지의 의생명공학연구소는 바이오업체와의 공동연구개발, 연구성과의 연계, 기술자문, 공동기기 활용, 임상시험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BT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원함으로써 오송단지가 세계적 수준의 Bio바이오클러스터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시설임. - 오송생명과학단지 조성사업은 현재 기반공사, 생산시설용지 분양, 국책기관 이전 실시설계 착수 등 주요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복지부는 '06년도 입주계약을 마친 제약기업이 '07년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시설을 건축하여 의약품 등을 생산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할 계획임. - 복지부는 오송생명과학단지가 R&D역량이 결집되어 산학연관이 전주기적으로 연계되고 시너지효과가 창출되는 세계적 수준의 Bio 클러스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2010년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청, 질병관리본부, 국립독성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4대 국책기관을 이전시킴은 물론 BT대학원과 BT연구소, BT관련지원시설을 차질없이 입주시킬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