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복지부, 오송생명과학단지 '의.생명공학연구소' 건립대상자로 고려대 선정
보건복지부 생명과학단지조성사업단 생명과학단지팀 2006.12.16 3p 보도자료

오송생명과학단지 연구지원시설 입주심사위원회는 12월 12일 회의를 개최하여 입주를 신청한 대학교 중에서 BT연구개발 능력, 산학연 공동연구실적, 사업추진 능력 및 재무능력 등을 고루 갖춘 고려대학교를 의.생명공학연구소 건립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건복지부 장관의 최종 결재를 받아 확정하였다. - 오송생명과학단지의 의생명공학연구소는 바이오업체와의 공동연구개발, 연구성과의 연계, 기술자문, 공동기기 활용, 임상시험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BT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원함으로써 오송단지가 세계적 수준의 Bio바이오클러스터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시설임. - 오송생명과학단지 조성사업은 현재 기반공사, 생산시설용지 분양, 국책기관 이전 실시설계 착수 등 주요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복지부는 '06년도 입주계약을 마친 제약기업이 '07년부터 본격적으로 생산시설을 건축하여 의약품 등을 생산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할 계획임. - 복지부는 오송생명과학단지가 R&D역량이 결집되어 산학연관이 전주기적으로 연계되고 시너지효과가 창출되는 세계적 수준의 Bio 클러스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2010년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청, 질병관리본부, 국립독성연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4대 국책기관을 이전시킴은 물론 BT대학원과 BT연구소, BT관련지원시설을 차질없이 입주시킬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