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u-시티 구축 활성화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u-시티 구축의 2대 목표와 4대 전략 및 2007년부터 추진할 구체적인 과제를 2006년 12월 29일 발표하였다. - 2007년부터 2010년까지 4년간 219억 원을 투입하여 그동안 지자체, 산업계(통신, 건설, 제조, SI 등), 도시개발 주체(토공, 주공 등) 등이 산발적으로 추진하고 있던 u-시티 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임. - 세계 최고의 u-시티 구현을 통한 '희망 한국' 건설이라는 비전 아래 'u-서비스 확산(Expanded)을 통한 편리.안전.쾌적.건강한 도시 구현', '고도화(Advanced).융복합(Convergent)된 새로운 IT산업 육성'이라는 u-시티 구축을 위한 2대 목표를 제시하였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