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하수도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다짐대회 및 기술발표회 개최
환경관리공단 2007.01.25 3p 보도자료

댐상류 하수도시설 확충공사(유역별 통합하수처리체계 구축)에 참여하고 있는 현대건설(주)외 6개 시공사 연합회가 주관하고 환경부 및 환경관리공단에서 후원하는 "하수도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다짐대회 및 기술발표회"가 2월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 이번 행사는 하수도공사에 참여하고 있는 시공사들이 자발적으로 그간 일선현장에서 하수도시설 건설공사를 수행하면서 품질향상 및 기술개발을 위해 나름대로 노력한 성과를 점검하고, 미흡했던 부분을 되짚어 하수도공사의 품질향상과 견실시공을 위한 결의를 다지게 됨. - 이번 기술발표회에서는 우리보다 앞서 하수관거정비를 시행한 일본의 사례발표를 통해 기술경험을 공유하고 벨기에의 통합하수관리 운영체계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댐상류 하수도시설 확충사업에서 새로이 도입하게 되는 통합하수관리 운영체계의 성공적 구축방안도 모색하게 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