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강진.진도에 수출용 전복물류센터 준공
해양수산부 국제협력관실 무역진흥팀 2007.02.02 2p 보도자료

해양수산부는 전남 남해안에서 다량 생산되는 대표적 웰빙수산물인 전복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전복물류센터가 강진과 진도에 건립되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 지난해 총사업비 15억원(개소당 5억원)을 들여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수출용 전복물류센터 3개소 중 전남 강진군 및 진도군에 지원된 사업이 1월말 완공되고 완도군에 지원된 사업도 조만간 준공될 예정임. 전복물류센터에는 단기 양성장, 냉동.냉장시설, 선별.포장기기 등이 설치되어 있음. - 양식장에서 채취한 전복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규격화.표준화하기 위해 집하-저장-규격선별-포장-출하작업을 일괄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져 전복의 상품성 향상 및 물류비 절감을 통한 수출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전망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