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노동부.행정자치부, 공무원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노동부 노사정책국 공공노사관계팀 2007.02.06 6p 보도자료

노동부와 행정자치부는 2월 6일 공무원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이상수 노동부 장관과 박명재 행정자치부 장관이 참석하여 협약서에 공동 서명하였다. - 양 부처는 공무원노조법 시행('06.1.28) 이후, 공직사회에 합리적 노사관계 형성이 시급하다는 데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이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음. 노사관계는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공무원 노조.담당자 등을 비롯한 일반 공무원들의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교육협력 사업을 중심으로 양 부처간 인사 및 정책 교류 등을 활발히 전개하기로 하였음. - 이번 협약체결로 양 부처간에 보다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협력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무원 노사관계가 제 역할을 다함으로써 국민들의 신뢰 제고는 물론, 민간을 포함한 우리나라 노사관계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