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환경교육 우린 이렇게 했어요!
환경부 환경정책실 민간환경협력과 2007.02.27 6p 보도자료

환경부는 2월 26일 제11차 환경교육시범학교 최종보고회와 12차 시범학교 운영 설명회 및 '07년도 환경교육 부문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환경교육 시범학교는 어린이, 청소년들의 환경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급.확산할 목적으로 운영되며, 환경부는 '85년부터 2년 주기로, 현재까지 11차에 걸쳐 총 173개교를 운영하였음. - 제 11차 시범학교는 32개교가 '05년 3월~'07년 2월 운영되었으며,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 학습지도의 충실성, 환경보전 실천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심사한 결과, 6개교(유치원 2, 초등학교 2, 중학교 1,고등학교 1)가 우수시범학교로 선정되었음. - 부산 선암사 유치원은 교원연수 및 실내외 환경조성, 세시풍속을 활용한 환경교육, 일일.주간.연간 교육계획, family day 운영 등 다양한 활동과 실천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음. 전북 위도고등학교는 학교의 지리적 위치를 활용한 '바다환경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친 것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음. - 제 12차 시범학교는 '07년 3월~'09년 2월 32개교가 운영되며, 학교급별로는 유치원 5, 초등학교 15, 중학교 8, 고등학교 4개교임. 환경보전 시범학교에 총 512백만원을 국고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이번에 선정된 우수 사례는 시범학교 우수 사례집으로 발간되어 각급 학교에 보급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