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광양항 2단계 컨테이너부두와 남해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광양항 서측배후도로 1공구 8.1km가 3월 6일 개통되었다고 밝혔다. - 광양항 서측배후도로는 광양항과 남해고속도로(광양IC)를 연결하는 총 연장 11.4km의 컨테이너화물 전용도로로서 2002년 2월 착공해 총공사비 1,825억원을 투입, 2010년 완공될 예정임. - 1공구는 공사비 1,186억원을 투입해 국도2호선 대체우회도로와 연결되는 8.1km구간으로 2월 준공했으며, 건설교통부와 사전협의를 통해 남해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건교부시행 국도 2호선 대체우회도로가 부분 준공되는 시점에 맞춰 동시 개통하게 되었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