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국가재정운용계획 공개토론회 : 사회복지 분야
기획예산처 사회재정기획단 복지재정과 2007.03.14 7p 보도자료

기획예산처는 KDI와 공동 주관으로 3월 14일 10:00~12:00 기획예산처 MPB 홀(청사별관 2층)에서 사회복지분야 재정운용 방향에 대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토론회에서는 연구기관, 대학의 전문가와 시민단체 대표, 일선기관의 사회복지사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음. 박능후 경기대 교수가 발제하고, 김상균 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박정수 이화여대 교수, 백종만 전북대 교수, 강혜규 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가하여 복지서비스 공급 추진방향에 대해 토론하였음. - 토론 주제는 '복지서비스 분야에서의 민간의 역할강화 방안', '현재 제공되고 있는 복지서비스의 효율성 제고 방안'이며, '07~'11년 국가재정운용계획 수립시 이번 토론회 결과를 적극 반영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