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는 '97년 이후 가축분뇨 해양배출 물량이 지속 증가되다가 '06년을 기점으로 감소하기 시작하여 금년 2월까지 배출물량은 전년동기 대비 29.1%가 감소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12년 가축분뇨 해양배출 중단에 대비하여 지난해 "가축분뇨활용 자연순환농업 대책"을 수립하고 액비유통센터.액비살포비 지원 등 가축분뇨 자원화 촉진 대책의 추진 결과이다. - 가축분뇨 해양배출 농가들이 해양배출 감축의 불가피성, 가축분뇨의 자원화를 통한 친환경 자연순환농업 기반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홍보용 포스터 850부와 팜플릿 4천부를 제작하여 해양배출 농가를 중심으로 배포함. - 4월중으로 현재 가축분뇨 해양배출농가 3천호에 대한 가축분뇨처리 및 해양배출 실태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앞으로 농가별 감축이행 목표를 부여하는 등 가축분뇨 해양배출 감축 대책을 수립할 계획임. 가축분뇨 해양배출 농가들의 자구노력을 당부하고, 농.축협, 양돈협회 등 생산자 단체는 자연순환농업 활성화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