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농림부, 가축분뇨 해양배출 감축에 박차
농림부 축산국 축산자원순환과 2007.04.10 2p 보도자료

농림부는 '97년 이후 가축분뇨 해양배출 물량이 지속 증가되다가 '06년을 기점으로 감소하기 시작하여 금년 2월까지 배출물량은 전년동기 대비 29.1%가 감소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12년 가축분뇨 해양배출 중단에 대비하여 지난해 "가축분뇨활용 자연순환농업 대책"을 수립하고 액비유통센터.액비살포비 지원 등 가축분뇨 자원화 촉진 대책의 추진 결과이다. - 가축분뇨 해양배출 농가들이 해양배출 감축의 불가피성, 가축분뇨의 자원화를 통한 친환경 자연순환농업 기반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홍보용 포스터 850부와 팜플릿 4천부를 제작하여 해양배출 농가를 중심으로 배포함. - 4월중으로 현재 가축분뇨 해양배출농가 3천호에 대한 가축분뇨처리 및 해양배출 실태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앞으로 농가별 감축이행 목표를 부여하는 등 가축분뇨 해양배출 감축 대책을 수립할 계획임. 가축분뇨 해양배출 농가들의 자구노력을 당부하고, 농.축협, 양돈협회 등 생산자 단체는 자연순환농업 활성화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