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공개SW 보급.확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대상으로 공개SW 기반의 정보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2007년도 공개SW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4월 12일 밝혔다. - 올해에는 공개SW 파급효과 제고 및 지역내 공개SW 마인드 확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내 공공기관, 학교 등이 공동 참여하는 형태로 추진되며, 지원규모는 총 40억 원으로 공개SW 기반 정보시스템 구축 및 리눅스 PC 도입 등에 중점 지원할 계획임. - 주요 업무용 시스템에 공개SW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관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며, 특정업무을 처리하는 PC에 공개SW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관에 가산점을 부여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도입이 취약한 PC분야의 공개SW 보급.확산을 도모할 계획임. - 2007년 공개SW 시범사업 내용 및 공모 신청방법은 한국SW진흥원(www.softwar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26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