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는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중앙안전관리위원회가 주관하여 실시하는 "'0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afety Korea EXercise, SKX)"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1일차 대규모 풍수해 훈련, 2일차 지진(지진해일) 등 자연재난 대응 훈련에는 유관기관으로 참여하고, 3일차 건설현장 붕괴사고 등 산업재난 대응훈련에는 주무기관으로 참여함으로써 종합적인 위기대응 능력을 점검.보완할 계획임. - 화학사고 위기대응 주무기관으로서 화학.유해물질 유출 등 가상 상황을 전제로 한 위기대응 통합연습을 주관, 실시함으로써 화학사고 발생에 따른 중앙과 지방관서 및 유관기관 상호간의 유기적인 협력체제 가동실태를 중점 확인.점검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