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제1회 건설교통 R&D 성과포럼 개최
건설교통부 건설선진화본부 연구개발총괄팀 2007.05.07 11p 보도자료

건설교통부와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은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도시재생, 지능형 국토정보 기술 개발 등 세미나, 개발된 반투명 콘크리트, 경량전철 국산화 기술 전시 등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건설교통 R&D사업의 혁신과 미래과제를 모색하기 위하여 5월 7일~8일 양일간 건설교통 R&D 참여 연구진 등 2,000여명이 참석하는 "제1회 건설교통 R&D 성과포럼"을 코엑스 오디토리움 및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키로 하였다. - 개막 공식행사(5.7, 14:30~16:00)에서는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장 환영사, 선정된 우수 연구자 6명에 대한 건설교통부장관 표창 수여식을 거행하고 이용섭 건교부 장관 축사와 초대 건교부 장관이자 전 과기부총리인 오명 현 건국대 총장이 '과학기술정책과 건설교통 R&D' 주제로 초청강연을 하게 됨. - 개막 공식행사 전후의 부대행사(5.7~8)에서는 건설교통 R&D 연구 성과품 전시회 및 세미나, 공청회, 각종 논문.신기술 발표회 등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음. 우수 연구자 등에 대한 포상을 추진함으로써 참여연구진의 자긍심과 연구의욕을 고취하게 하여 건설교통 R&D이 보다 성과지향적으로 추진될 것임. - 향후 매년 개최될 "건설교통 R&D 성과포럼" 이외에 과제별 중간.최종평가 결과, 현장 활용 및 해외 수주 실태 등을 종합 분석해 R&D 사업을 혁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정 예산을 투자해 추진할 경우에 2015년경 세계 7위권 건설기술, 세계 4대 철도 강국이 됨과 더불어 세계 5위권 교통기술 선진국으로 도약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