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07년 퇴.액비 시범포 운영 사업 착수 : 전국 48개소에서 18개 작물 재배
농림부 축산국 축산자원순환과 2007.05.25 5p 보도자료

농림부는 자연순환농업 추진 대책의 일환으로 퇴.액비에 대한 경종농가의 인식전환과 이용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06년에 이어 '07년에도 48개소의 퇴.액비 시범포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퇴.액비 시범포 사업은 경종농가에게 퇴.액비 사용 작물의 생육과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고, 퇴.액비 사용시 농산물 수확량 및 품질, 소득개선 효과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를 제시하여 경종농가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임. - 시.군 농업기술센터는 퇴.액비 시범포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범포 운영지침에 의거 토양분석, 재배성적 조사, 경제성 평가 등을 실시하고, 시범포운영 사업시행자는 지역 경종.축산농가, 농업관련 기관.단체 등을 참석하게 하여 자연순환농업 교육 및 농산물 시식행사 등을 실시하게 됨. - 7월중 농림부 주최로 전국단위 퇴.액비 시범포 운영 평가회를 개최하여 우수 시범포 운영기관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할 계획임. 퇴.액비 시범포 사업이 자연순환농업의 조기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이 사업의 내실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음.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