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시민단체.공무원, 머리를 맞대고 '살고싶은 도시' 속으로
건설교통부 주거복지본부 도시정책팀 2007.08.23 6p 보도자료

시민단체.전문가 및 공무원들로 구성된 "살고싶은 도시를 향한 마을만들기 포럼"은 8월 23일~24일 동안 한양대 게스트하우스(안산캠퍼스)에서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마을만들기 포럼"은 NGO.학계.연구원.공무원 등 전문가들의 상호협력 및 교류의 장으로, 학습.토론.연구 등을 통해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의 정상추진과 도시만들기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학습조직임. - "마을만들기 포럼"은 330여명의 일반회원과 시민단체.연구원.교수 등으로 구성된 34명의 전문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시범사업 추진주체(지자체.주민)에 대한 실무자문, 전문가 초청강의.토론에 의한 공감대확산 및 리더양성 등을 통해 "살고싶은 도시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기틀을 마련할 계획임. - "마을만들기 포럼"에 관심있는 주민들이라면 언제든지 http://forum.city.go.kr에 접속하여 국내.외 마을만들기 사례 등 관련자료를 공유할 수 있음. - 이번 워크숍은 한평공원 만들기 등 실질적인 주민참여형 도시만들기 사업의 추진경험이 있는 일선 공무원이 현장중심의 강의를 진행하여, 살고싶은 도시만들기 시범사업 과정에서 주민참여를 이끌어내야만 하는 지자체 공무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