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은 산재환자 재활에 필요한 급여항목을 개발함으로써 산재환자의 적극적인 재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산재보험 시설에 대하여 ‘산재보험 재활수가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산재의료관리원 산하기관 중 재활전문센터, 운동재활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인천중앙병원, 대전중앙병원, 창원병원 3개소에서 시행함. - 시범 실시 후에는 산재환자의 만족도 조사, 치료효과 등을 정기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그 효과가 입증된 항목에 대해서는 산재보험 재활수가로 개발하여 향후 전체 산재지정 의료기관으로 확대 시행할 것임. - 산재지정 의료기관이 산재환자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재활 치료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산재환자의 재해로 인한 후유 장해를 최소화하고 나아가 직업 복귀율 향상에 기여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