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산재환자를 위한 산재보험 재활수가 확대 실시
근로복지공단 2007.10.25 2p 보도자료

근로복지공단은 산재환자 재활에 필요한 급여항목을 개발함으로써 산재환자의 적극적인 재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산재보험 시설에 대하여 ‘산재보험 재활수가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산재의료관리원 산하기관 중 재활전문센터, 운동재활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인천중앙병원, 대전중앙병원, 창원병원 3개소에서 시행함. - 시범 실시 후에는 산재환자의 만족도 조사, 치료효과 등을 정기적으로 분석 평가하고, 그 효과가 입증된 항목에 대해서는 산재보험 재활수가로 개발하여 향후 전체 산재지정 의료기관으로 확대 시행할 것임. - 산재지정 의료기관이 산재환자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재활 치료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산재환자의 재해로 인한 후유 장해를 최소화하고 나아가 직업 복귀율 향상에 기여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