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서울-춘천고속도 2009년 4월개통' 사실과 달라
건설교통부 기반시설본부 민자사업팀 2007.10.29 1p 보도자료

건설교통부는 10월 29일자 서울신문의 ‘서울-춘천고속도 2009년 4월개통은 사실과 달라’라는 보도에 대해 해명하였다. - 춘천시와 사업시행자에 의하면 서울-춘천고속도로가 당초보다 4개월 정도 이른 2009년 4월 개통되며, 현재 공정이 58.92%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어 이르면 2008년말쯤 임시개통도 가능하다고 보도하였음. -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는 2004년 8월 착공하여 2009년 8월 준공할 계획으로 현재 정상 추진중에 있으므로, 당초 계획대로 2009년 8월 개통할 계획이며, 2008년말쯤 임시개통 한다는 내용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별도로 계획하지 않고 있음. 사업시행자 의견도 지장물 이설, 문화재 시굴 등 현안이 있어 개통을 앞당기는 것은 현실적으로 곤란하다고 확인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