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건축물 에너지절약 민간주도로 활성화, 공동노력키로
건설교통부 국토균형발전본부 건축기획팀 2007.11.20 3p 보도자료

건설교통부가 후원하고 국회환경경제연구회 및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에너지이용 및 절감에 관한 연구와 정책개발 등에 공동 대응하고자 ‘건물에너지 효율향상과 지속가능 개발방안’을 주제로 11월 20일 국회, 학계 및 정부의 관계전문가가 연대하여 합동 심포지엄을 개최키로 하였다. - ‘건축물 에너지절감 혁신방안’에 대한 각계 주요 인사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자유토론을 통해 제시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함. - 학계, 산업계, 연구기관 및 건설교통부 등 주요인사가 참석하여 건축물 에너지절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축환경 및 설비관련 제도.기술발전 등을 모색하기 위한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됨. - 분야별 주제발표 및 토론의견을 수렴하여 건축물 에너지절감 혁신방안을 수정.보완하고,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정책협력 파트너로서 활용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