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세계 최초수준의 정부통합전산센터 구축 완성
정보통신부 미래정보전략본부 기획총괄팀 2007.11.21 4p 보도자료

정보통신부는 11월 21일 제2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유영환 정통부 장관, 염동연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 정동채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회 위원, 임우진 광주부시장 및 금호건설, 삼성 SDS 등 사업체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2정부통합전산센터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전산기반 환경구축시 공공기관으로서는 선도적으로 SW 분리발주를 실시하여 중소 SW기업의 성장토대를 마련하였으며, 5월 시행된 ‘SW 분리발주 가이드라인’과 더불어 분리발주를 확산하는 계기가 됨. - 7월부터 각 부처 정보시스템 이전사업에 착수하여 11월 21일 현재, 건설교통부, 국세청 등 22개 기관 3,209대의 전산장비를 이전하여 78%의 진척율을 보이고 있으며, 12월 말까지 총 24개 부처 4,095대의 전산장비 이전을 마무리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