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와 한국환경자원공사에서는 2006년도에 공장 등 사업장에서 폐기물 감량화사업을 추진한 결과 전년대비 폐기물발생을 548천톤 감소시켰고, 3,048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었다고 11월 21일 밝혔다. - 사업장에서 폐기물을 감량시키는 방법으로는 기술개발, 공정개선, 친환경 원료사용 등을 통해 감량 시키며, 환경부에서는 사업장 현장에서의 발생폐기물을 억제하기 위하여 매년 감량 실적이 우수한 사업장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부진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술진단.지도와 각종 감량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기업의 경영시스템 혁신과 공정개선 등을 통한 자발적인 폐기물 감량의지를 고취 시키고 자원순환사회를 건설하기 위하여, 사업장의 폐기물 사전발생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과 지원정책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