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2008년 1G급 서비스 출시 예정 : 제4차 BcN 구축추진협의회 개최
정보통신부 미래정보전략본부 IT인프라정책팀 2007.11.28 17p 보도자료

정보통신부는 11월 28일 제4차 BcN 구축추진협의회가 개최하여 4년간에 걸친 BcN 구축 실적을 점검하고, 향후 성공적인 BcN 구축 사업의 추진방향을 협의하였다. - 방송, 인터넷, 유선전화, 이동전화를 동시에 서비스하는 QPS를 구체적인 서비스 목표로 제시하였고, 가입자망 고도화 목표를 당초 2010년까지 총 2,000만(유선 1,000만, 무선 1,000만)에서 3,500만으로 대폭 상향 조정함. - 2010년까지 총 3,500만(잠정, 유선 1,200만, 무선 2,300만) 가입자망을 BcN으로 고도화하여 언제 어디서 누구나 편리하게 QPS(Quadruple Play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통신환경을 구축할 것임. - BcN 사업자들은 2010년까지 3년간 18.2조원의 투자를 통해 전국적인 프리미엄 전달망 구축을 완료하고, 가입자망 투자를 계속할 것이며, KT와 하나로텔레콤의 경우 모든 ADSL 가입자망을 FTTH, LAN 등의 방식으로 대체하는 등 모든 가입자망을 BcN으로 고도화하고, HFC망(광동축혼합망)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SO사업자, LG파워콤 등은 DOCIS(닥시스) 3.0을 활용하여 50Mbps이상으로 고도화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