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은 2008년 통화정책 운영체제 개편에 대비한 RP매각 대상채권 확충을 위해, 증권매매 거래대상기관을 상대로 ‘국고채권을 단순매입’하기로 했다고 11월 29일 밝혔다. - 매입규모는 1조 5,000억원이며, 입찰일시는 11월 30일, 대금결제일은 12월 4일임. - 최근의 시장불안을 일부 고려하여 2008년초 예정이었던 RP매각 대상채권 매입시기를 앞당겼으며, 매입규모도 평시보다 확대하였음. - 지표물 및 선물바스켓 종목을 대상채권에 포함시킨 것은 10~11월중 총 3차례(1.5조원)를 비지표물로 매입하여 비지표물만으로는 필요물량을 확보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