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로봇경비시대 열린다 : 네트워크 로봇 시범서비스 개시
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본부 산업기술팀 2007.11.30 5p 보도자료

정보통신부는 11월 30일 보안 로봇 시범서비스 시연 행사를 개최하고 ’07년 네트워크 로봇 시범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밝혔다. - KT, 이디, 디유로봇, 인천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컨소시엄이 참여하며 ’07년말까지 안내.홍보, 외식도우미, 보안, 교육.행정 등 로봇서비스를 실시함. - 시연행사를 주관하는 디유로봇사는 KT텔레캅사와의 제휴로 최대 8대의 로봇을 통제 가능한 원격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앙 관제센터에서 로봇들이 수집한 센서 신호 또는 영상 정보를 실시간 분석.활용하면서 침입 등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첨단 보안.경비 서비스를 선보일 것임. - ‘경비.보안 회사 입장’에서는 보안로봇을 활용할 경우 서비스 제공 지역이 야적지 등 실외까지로 확장될 수 있고, 로봇이 이상 물체를 탐지.추적하여 중앙 관제 센터에 알려주므로 보다 정확한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될 것임. - ‘보안서비스 이용 고객’ 입장에서는 핸드폰, 인터넷을 통해 로봇이 이동하면서 경비하는 상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경우 원격지에서 이동 배치까지 할 수 있어 보안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및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