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서귀포를 아름다운 미항의 도시로
건설교통부 국토균형발전본부 지역발전정책팀 2007.12.07 4p 보도자료

건설교통부는 제주특별자치도를 동북아 관광거점으로 견인할 ‘서귀포 관광미항 개발사업’의 기공식이 12월 7일 서귀포시에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 제주국제자유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프로젝트로서 건설교통부 산하기관인 제주개발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며, 2006년 12월 서귀포 관광미항 항만기본계획의 변경이후 2007년 4월 기본 및 실시설계에 착수하였음. - 1단계로 2009년까지 새섬연결 보도교, 새섬 산책로 조성 및 친수형호안 개발 등이 이뤄지고, 2단계로 2013년까지 배후지 재개발사업 등이 추진되는 사업임. - 사업규모는 공공부문 660억원과 민자 770억원 등 약 1,430억원이 투입되며, 이에 따른 파급효과로는 2,267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258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