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정부출연(연) 기관 평가제도 개선 추진
과학기술부 기술혁신평가국 평가정책과 2007.12.17 3p 보도자료

과학기술부는 12월 17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제회의실에서 과학기술계 정부출연연구기관에 대한 평가제도의 운영현황을 논의하고, 제도개선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년간의 출연연구기관의 성과평가 시행과정에서 나타난 제도상의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하여, 평가의 신뢰성 확보 및 출연연구기관의 성과 제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평가결과의 활용방안도 모색할 것임. - ‘성과목표 수립 및 점검절차 내실화 추진’을 위해, 성과목표 제출시기를 1~3월로 조정하고, 점검결과는 상반기 중 기관에 송부하여 성과목표 수정 보완에 활용함. - ‘평가결과 도출방식 개선 및 활용 강화’를 위해 부문별(연구.사업, 경영), 항목별(성과목표별) 세분화된 등급을 도출함. - ‘경영평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연구회별 경영지표 체계를 통일하되 기관별 특성을 반영하여 가중치 등은 차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조정함. - ‘출연(연) 육성정책과 기관평가 연계 강화‘를 위해 기관별 Top Brand Project와 중기전략계획상의 연차별 주요 목표를 성과목표 수립시 반영하여 평가를 실시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