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부는 12월 17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제회의실에서 과학기술계 정부출연연구기관에 대한 평가제도의 운영현황을 논의하고, 제도개선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2년간의 출연연구기관의 성과평가 시행과정에서 나타난 제도상의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하여, 평가의 신뢰성 확보 및 출연연구기관의 성과 제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평가결과의 활용방안도 모색할 것임. - ‘성과목표 수립 및 점검절차 내실화 추진’을 위해, 성과목표 제출시기를 1~3월로 조정하고, 점검결과는 상반기 중 기관에 송부하여 성과목표 수정 보완에 활용함. - ‘평가결과 도출방식 개선 및 활용 강화’를 위해 부문별(연구.사업, 경영), 항목별(성과목표별) 세분화된 등급을 도출함. - ‘경영평가 효율성 제고’를 위해, 연구회별 경영지표 체계를 통일하되 기관별 특성을 반영하여 가중치 등은 차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조정함. - ‘출연(연) 육성정책과 기관평가 연계 강화‘를 위해 기관별 Top Brand Project와 중기전략계획상의 연차별 주요 목표를 성과목표 수립시 반영하여 평가를 실시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