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한국의 지상파 DMB가 5월 7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ITU 방송연구반에서 만장일치로 표준안으로 채택된 후 191개 회원국의 회람을 거쳐 12월 14일 ITU 국제표준으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 한국의 지상파 DMB를 포함하여, 미국 퀄컴사의 미디어 플로(MediaFLO), 유럽 노키아의 DVB-H 및 일본의 원세그(OneSeg) 규격도 복수 표준으로 함께 채택되었음. - 지상파 DMB는 한국 방송기술로는 최초로 2005년 7월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 표준 채택에 이어 국제표준으로서의 지위도 확보하게 되었으며, ITU 표준 채택으로 글로벌 모바일TV시장 진출 기회가 확대되어 중소 단말기업체의 해외판로 개척에 크게 기여할 것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