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정통부, u-City 추진협의회 개최
정보통신부 미래정보전략본부 IT인프라정책팀 2007.12.20 4p 보도자료

정보통신부는 산.학.연.관 관계자들과 함께 ’07년 유-씨티(u-City) 테스트베드 사업성과 공유 및 유-씨티 정책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유-씨티 추진협의회’를 12월 20일 한국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개최하였다. - 3월 30일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인천, 서울, 부산, 광주 등 6개 정통부 유-씨티 테스트베드 과제에서 검증된 지하매설물 관리, 생태.문화 서비스, 관광.안전 서비스, 지상시설물 관리 등에 대한 성과 보고가 있었음. - 협의회 부대행사로 개최된 “유-씨티 협회 워크샵”은 ‘유-씨티 건설법(안) 내용, 서비스 표준화, 기술 표준화 동향 소개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그동안 지자체.업계가 궁금해 했던 유-씨티 관련 현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게 됨. - 유-씨티 테스트베드 구축, 기술.인프라 표준화 등을 추진하여 지자체, 산업계(통신, 건설, 제조, 씨스템통합), 도시개발 주체 등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씨티 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