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생태.자연도 등 최신자료를 반영한 국토환경성평가지도의 갱신을 2007년중에 완료하여 지도의 활용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 새로 반영된 자료에서는 환경부에서 ‘07.4.11 고시한 최신 생태.자연도 내용과 5년 주기로 갱신되는 각 지자체의 도시계획도면을 수집하여 지리정보시스템(GIS)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가공.처리하여 평가항목에 반영하였고, 국토환경성평가지도에 활용되는 전국의 수치지도를 최근 자료로 갱신하여 이를 통한 지도의 위치 검증 및 정확도를 향상시킴. - 아울러, 2007년 9월에는 베트남에서 개최된 “동남아시아 환경정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국제 워크숍”에 참가하여 국토환경성평가지도의 가치 및 활용도 등을 대외에 홍보함.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