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08년 재정집행은 집행의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 추진
기획예산처 성과관리본부 재정집행관리팀 2008.02.18 4p 보도자료

기획예산처는 2월 15일 제1차 재정관리점검단 회의를 개최하여 ’08년 1월말 집행실적을 점검하고 ’08년 재정집행점검 중점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 ’08년도 재정집행은 상하고저의 경기전망을 고려하여 상.하반기 고르게 추진할 계획이며, ’08년 1월말 집행 실적은 14.5조원으로 계획대비 93.5%로 ’07년 1월 계획대비 집행률(84.8%)을 상회하는 수준임. - 정부는 ’08년 재정집행을 통해 단순한 집행실적 점검보다는 집행의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 집행과정에서 성과제고 및 예산절감 등을 점검할 계획임. - 복지부(기초노령연금 관리체계 개선을 통한 예산절감), 건교부(철도.도로사업 시행시 공법개선), 토지공사(원가관리를 통한 예산절감)는 집행단계에서의 예산절감을 위한 제도개선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모든 부처와 기관이 이를 공유토록 하였음. - 예산절감에 대한 각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예산절감실적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