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도로이용자 서비스 제고를 위해 금년 국도유지보수사업에 7,650억원 투입하기로
건설교통부 기반시설본부 도로관리팀 2008.02.25 3p 보도자료

건설교통부는 국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8년 국도유지보수사업에 전년도 수준인 7,650억원을 투입하기로 하였다. - 국도의 굴곡부(커브길) 등 기하구조를 개선하고 안전시설 확충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폭협소, 급커브 등 기하구조 취약지점에 대한 위험도로 개량사업으로 30개소에 706억원을 투입하고,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대형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4.3㎞ 구간(198억원)에 중앙분리대를 설치할 계획임. - 적기 보수를 통한 국도 간선기능 유지 및 이용자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하여 균열, 파손 등으로 포장상태가 불량한 578㎞ 노후포장에 대해 1,188억원을 투입하여 적기에 보수를 실시하고, 집중 호우시 낙석.산사태 등 사고위험이 많은 절개면 189개소에 937억원을 투입.정비하여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임. -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국도 기능유지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교통정체가 심한 지역이나 교통사고가 많은 77개 병목지점에 대하여 778억원을 투입하여 입체화 또는 개선하고,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을 통한 이용자 편의증진을 위해첨단도로교통체계(ITS) 182㎞(500억원)를 추가 구축하여 국도를 효율적으로 관리(기 구축 1,719㎞)할 계획임.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