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3월 20일 대덕연구단지내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교육살리기, 과학기술강국 건설’로 선진일류국가로 도약한다는 내용의 ‘2008년 주요 국정과제 실행계획’을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하였다. - 자율화.다양화된 교육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대학의 입학과 관련된 정부기능을 2008년도에 한국대학교육협의회로 이양할 것임. - 교육 수요자의 다양한 교육욕구를 반영하기 위하여 고교다양화 300 프로젝트를 차질 없이 수행하며, 학교 및 시도교육청으로 권한을 대폭 이양하되 학생들의 주요 교육정보를 공시하고, 교육정보공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자율화에 따른 책무성도 높일 계획임. - 과학기술 투자를 전략적으로 확대하고, 기초연구 진흥 및 세계적 과학인재 양성.유치, 대학 연구기관 역량 강화를 추진하며, 과학기술인 사기진작 등을 통해 과학기술 핵심역량을 강화.확충할 것임. - 기초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핵심인재를 양성하며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신산업을 창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함께 경제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임.
첨부파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