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는 3월 25일 교과부와 시.도교육청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전국 16개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개최하였다. - 시.도교육청과 학교현장으로 과감한 권한 및 업무이양을 추진하기 위해, 교과부에 ‘교육분권화추진단’을 설치하여 체계적인 자율화 및 이양과제 발굴을 지원하고, 동 추진단과 시.도교육청이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기로 함. - 지방이양이 권한행사의 주체를 교과부장관에서 교육감으로 변경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학교장에게 대폭적 권한위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 차원에서 T/F 또는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적극적으로 교육분권화를 추진하기로 함. - 인건비와 행사비용 절감, 유사사업의 조정 등을 통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안을 추진하며, 충남, 전북, 서울, 대전지역에서 예정된 교육감 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공명선거 대책을 수립.추진하기로 함.
첨부파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