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정책자료

제2서해안 고속도로, 금년 3월말 착공
국토해양부 교통정책실 광역도시도로과 2008.03.27 3p 보도자료

국토해양부는 일명 제2서해안 고속도로(홍성~평택~시흥) 건설을 본격화하기 위하여 우선 평택~시흥 민자고속도로구간(연장 : 42.6km)에 대하여 실시계획을 승인하고 3월 31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 평택-시흥 민자고속도로는 정부운영수입보장이 없는 최초의 민자고속도로사업으로서 총 1조 1,630억원(민간투자액 : 8,6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어 2013년 개통될 예정임. - 통행료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 통행료와 같은 요금수준(평택~시흥구간 소형승용차기준 2,500원)으로 책정되어 적용할 방침임.

첨부파일(1)